익산모현시립도서관은 국민연금공단과 함께 ‘은퇴를 금퇴로 바꾸는 행복한 노후 준비 아카데미’ 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지속적인 노인인구의 증가로 초고령사회로 진입함에 따라 중·장년층에게 재무, 건강 등 노후 대비 관리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오는 26일부터 12월 10일까지 진행된다.
공단 소속 노후 준비 전문 강사가 매주 토요일마다 노후 준비 4대 영역(재무, 건강, 관계, 여가)에 대한 이해를 돕고 생애 목표 설정을 도울 예정이다.
강의 주제는 ▲노후준비, 트렌드가 바뀐다(노후 준비) ▲평생월급 프로젝트(재무) ▲일상이 행복해지는 기술(건강, 관계, 여가) 등 3가지다.
모집대상은 행복한 100세를 준비하는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강좌 신청은 오는 16일 오전 10시부터 익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iksan.go.kr)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강 신청이 어려운 중장년층은 방문 접수(모현도서관 종합자료실)와 전화접수(☎859-7335~6)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모현도서관 전화(☎859-7335~6)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100세 시대를 맞이해 시민들이 슬기로운 은퇴 생활을 미리 준비하는 데에 도움이 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이번 특강을 통해 퇴직을 앞둔 시민들이 막연한 은퇴 준비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금퇴’를 맞이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