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아파트 시공사 소통 ‘강화’...주민 불편 최소화

제일풍경채 시행·시공사 관계자와 간담회, 주민 불편 방지 당부

등록일 2022년11월13일 13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시공 중인 아파트 관계자와의 소통 강화를 통해 주민 불편 최소화에 나섰다.

 

시는 지난 9일 제일풍경채 아파트 시행․시공사 관계자와 간담회를 갖고 입주예정자와 인근 주민 민원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을 당부했다.

 

이날 간담회는 시행사인 수도산공원개발(주)를 비롯해 시공사 제일건설(주), 설계사 행림종합건축사사무소, 감리사 펨코엔지니어링 등 사업 전반에 걸친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특히 시는 사업 관계자와 입주예정자 간 소통을 강조하며 입주예정자의 알권리를 위해 경영상ㆍ영업상 비밀 등이 포함된 내용을 제외한 일반적인 도서는 공개될 수 있도록 권고했다.

 

입주예정자의 설계 변경 요구에 대해서도 가능 여부를 면밀히 검토하여 협의하고 무리한 요구의 경우에는 불필요한 오해가 없도록 충분히 설득하도록 했다.

 

또한 시는 시공 중 소음, 분진 등으로 인해 피해를 호소하는 인근 주민들의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시공하고 원만히 협의하도록 지시했다.

 

시 관계자는 “현재 시공 중인 아파트가 다수인 만큼 앞으로도 사업 관계자와 입주예정자, 인근 주민 간 갈등은 최소화하며 품질을 향상시키고 견실한 시공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