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에 한센인 전문요양병원 설립해야”

송영자 의원 5분 발언 인간의 존엄성 수호 위한 한센인 전문요양병원 건립 촉구

등록일 2022년10월31일 14시0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에 인간의 존엄성 수호를 위한 한센인 전문요양병원을 건립해야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익산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송영자 의원(비례대표)은 31일 열린 제247회 임시회 개회식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익산시 4개 정착마을 거주 한센인의 평균 연령이 79세로 돌봄이 필요한 연령이지만 잘못된 인식과 편견으로 일반 요양병원 이용에 어려움이 있다”며 이 같이촉구했다.

 

송 의원은 “평생을 어렵게 살아오신 한센인 어르신들이 이제부터라도 안정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한센인 전문요양병원 설립이 시급히 추진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정헌율 시장의 민선 8기 공약 사업으로 한센인 전문요양병원 설립을 위하여 부단히 노력하고 있는 것에 대한 공감과 함께 보건복지부의 소극적인 반응에 대해서는 보다 전략적이고 민감하게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국민권익위는 ‘한센인 권익보호 및 정착촌의 환경·복지 개선’ 종합대책을 마련하여 개선 대책을 보건복지부와 환경부 등 관계 기관에 권고한 바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