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가 우리 동네 커뮤니티 공간 작은 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작은 도서관 책 잔치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29일 오전 11시부터 모현공원 일원과 모현도서관에서 공·사립작은도서관 52곳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야!놀(자) 작(은도서관이랑)’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지역의 작은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고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행사는 ▲각양각색의 특색있는 작은 도서관 홍보 ▲작은 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작품전시 ▲상상놀이터 만화방에서 캐리커쳐 체험, 사립작은도서관 책 놀이터 등 11개 체험 및 놀이 부스 ▲김영하 작가와의 만남 ▲나도 동시 작가, 작은 도서관 5행시 ▲패밀리 매직쇼 등이다.
사전 행사로 마을공동체 문화사랑방인 작은 도서관을 알리기 위해 ▲작은 도서관 도서 대출 권수 확대 이벤트(24일~28일) ▲특화 작은 도서관 보물찾기(26일~28일)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지역 곳곳에 위치한 우리 동네 작은 도서관을 홍보하기 위해 ‘우리 동네 작은 도서관 지도’를 제작 전시해 주민들에게 문화 놀이터 작은 도서관을 소개하는 코너를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독서문화행사를 개최함으로써 작은 도서관이 주민들의 독서 활동 뿐 아니라 독서문화프로그램,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으로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며 “이번 행사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