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도시관리공단 설립 시민공청회 ‘관심’

시의회 시정발전연구회 주관, 31일 오후 2시 국가무형문화재 통합전수관서 열려

등록일 2022년10월24일 13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도시관리공단 설립 관련 시민공청회가 오는 31일 오후 2시 국가무형문화재 통합전수관에서 열린다.

 

이번 공청회는 익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시정발전연구회(대표의원 조규대)가 익산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도시관리공단’ 설립과 관련하여 전문가들과 시민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도시관리공단 설립 관련 연구용역을 수행하고 있는 시정발전연구회는 이날 공청회를 통해 전문가들의 검토의견을 시민들에게 전달하고, 시민들이 공단 설립에 대해 가지고 있는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시민들과 함께 공단 설립과 운영의 장단점 및 경제성,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 등을 고민해보고,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이 문제에 대한 여론의 동향을 살펴볼 계획이다.

 

전문가 토론에는 조규대 대표의원을 비롯하여 손문선 좋은정치시민넷 대표, 나상균 원광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이정주 전주시설관리공단 경영지원부장, 김민수 나라살림연구소 책임연구원, 양경진 익산시 행정지원과장이 패널로 참여한다.

 

조규대 의원은 “이번 공청회는 지금까지 연구회 안에서 논의되었던 공단 설립에 대한 이야기를 시민 여러분께 말씀드리는 자리다.”면서 “이 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공청회에 함께해 주시길 당부드린다. ”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국민생활관, 서부권 다목적체육관 등 5개 스포츠시설, 공영주차장, 쓰레기종량제, 현수막 게시대 등의 8개 사업을 통합 관리하기 위해 익산시 도시관리공단 설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조례는 익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에 보류되어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