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가 공식 SNS 활성화를 위해 문화 관광캐릭터 ‘마룡’을 활용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오는 20일 NS 쿡페스트를 시작으로 천만송이국화축제, 호러 페스티벌, 보물찾기축제 등 28일까지‘마룡 굿즈’이벤트를 진행한다.
축제 기간 동안 재미와 시정 홍보에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익산시 공식 SNS 및 오프라인 이벤트’를 게릴라 형식으로 진행해 특별 제작한 마룡 쿠션을 시민들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이는 SNS를 활성화해 많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행사와 유익한 정보 등을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한 시정 홍보채널 강화 전략의 일환이다.
시는 마룡캐릭터 굿즈에 대한 관심이 많아져, 다양한 시 SNS 이벤트에 대한 시민들의 요구가 이어지고 있어 이번 게릴라이벤트에 참여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
앞서 지난 12일 익산시 공식 카카오톡 채널‘친구 추가하고 마룡 이모티콘 받자’ 이벤트는 시작한 지 한 시간 만에 이모티콘 5만건 배포가 조기 마감되며 마룡 캐릭터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시는 공식 SNS 홍보를 위해 그동안 야행, 서동축제에서 마룡 캐릭터 굿즈를 활용한 이벤트를 진행해 시민들은 물론 다른 지역에서 온 관광객 등에게 시 공식 SNS 홍보에 큰 효과를 얻은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참신한 이벤트를 진행해 시민들의 익산시 공식 SNS에 대한 관심을 높여 나가겠다”며 “익산시 공식 SNS가 다양한 정보 전달은 물론 시민과의 소통창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익산시는 공식 SNS로 블로그, 카카오톡 채널,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계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시의 주요 정보, 문화 관광 소식 등을 매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