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도심 골목 축제 ‘중앙소풍 2022’ 성료

골목골목 해설 들으며 중앙동 산책하고, 통팝 즐기고 풍성한 마당 열려

등록일 2022년10월18일 18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도심 골목 축제인 '중앙소풍 2022'가 16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14일부터 3일간 중앙동 일대에서  열린 이번 축제는 중앙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에서 양성된 도시주민해설사들의 해설과 함께 걷는 ‘중앙동산책’, 시장통닭과 탄산음료(POP)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통팝’ 즐기기, 가족·친구·연인들과 추억을 떠올리며 다양한 체험을 즐겼다.

 

또 영정통 패션쇼, 시민노래자랑, MC와 함께하는 추억놀이, 찾아라 중앙동 요리왕! 등 관광객 참여 행사와 다양한 먹거리 부스가 운영돼 전반적으로 풍성하고 활기찼다는 평이다.

 

특히 시장통닭과 탄산음료를 오천원에 즐길 수 있어 가성비가 높은 먹거리가 인기를 끌고 ‘시민노래자랑’ 및 ‘영정통패션쇼’에서는 재능과 끼를 맘껏 발산하는 등 중앙동 일대가 활기를 띠었다.

 

‘중앙동 산책’에 참여한 한 가족팀은 “가족과 함께 해설을 들으며 산책하니 중앙동에 대해 몰랐던 역사와 이야기들을 알게 되어서 너무 좋은 시간이었고, 앞으로 중앙동에 자주 방문하게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학창시절 자주 놀던 이곳이 침체된 모습을 보면서 마음이 아팠었는데, 오랜만에 북적이는 중앙동을 보게 되어 기쁘고 ‘중앙소풍2022’이 시발점이 되어 중앙동이 옛 명성을 되찾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