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오임선 의원 “장례식장 다회용기 지원 정책 추진해야”

19일 5분 발언 탄소중립정책 선제적 수행‥‘다회용기 세척사업, 일자리 창출 등 일석이조’

등록일 2022년09월20일 14시3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장례식장 다회용기 지원 정책 추진을 통해 정부의 탄소중립정책을 선제적으로 수행해야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익산시의회 오임선 의원은 19일 제246회 제1차 정례회 5분 발언을 통해 “국내 폐기물의 20%가 장례식장에서 발생하고 있어 장례식장 다회용기 사용만으로도 1회용품 폐기물을 획기적으로 감축할 수 있다”면서 이 같이 제안했다.

 

오 의원은 “정부의 탄소중립정책에 따라 타 지자체에서 장례식장 일회용품 퇴출을 위한 사업이 시도되고 있다. 또한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장례식장에서 폐기물 배출량이 획기적으로 줄었으며, 다회용기 사용으로 조문객들이 대접받는 기분이 들어 좋다”며 그 효과성을 소개했다.

 

이어 오 의원은 현재 준공중인 지역자활공동작업장을 활용해 다회용기 세척사업을 하면 경력단절여성 또는 사회취계층의 일자리 창출도 가능한 일석이조 사업임을 강조했다.

 

특히 오 의원은 다회용기 세척사업을 통해 집행부가 정부정책 방향을 단순히 따라가지 말고, 생존의 문제가 된 탄소저감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천하는 문화를 만들어가기를 주문했다.

 

한편, 환경부는 1회용품 사용규제 정책을 시행하다가 2025년부터는 1회용품 사용을 억제할 예정이나, 조리시설이나 세척시설이 없는 장례식장은 예외적으로 1회용품 사용이 가능함에 따라 지자체별 방안수립이 시급한 상태이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