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농협 생크림 찹쌀떡 ‘품절 대란’‥“포켓몬 빵보다 더 구하기 어렵다”

8월 26일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약 6만개 가량 판매‥“연일 조기 완판에 문전성시 진풍경”

등록일 2022년09월06일 12시5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농협(조합장 김병옥)이 추석 명절을 맞아 출시한 '생크림 찹쌀떡'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조기 품절이 연일 이어지고 있다.

 

6일 익산농협에 따르면 직영 떡방앗간이 지난달 새롭게 선보인 생크림 찹쌀떡이 판매시작 10분 만에 준비된 수량이 전부 완판 되고 있다.

 

이 같은 조기 품절 소식이 입소문을 타면서 이를 구매하려는 고객들이 판매시간 전부터 줄을 서서 기다리는 진풍경이 연일 펼쳐지고 있다.

 

실제 익산농협 떡방앗간에서는 일일 최대 9천 개가 생산 가능한데 지난 8월 26일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약 6만개 가량이 팔렸다.

 

높은 인기에 조기 품절 현상이 연일 빚어지자 구입을 못하고 발길을 되돌리는 일부 고객들 사이에서는 제 2의 포켓몬 빵보다 더 구하기 어렵다는 아쉬움 섞인 푸념까지 나오고 있을 정도라는 것.

 


 

이에 익산농협 떡 방앗간 직원들은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현재 주말도 반납한 채 제품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익산농협에서 출시한 생크림 찹쌀떡은 조합원이 생산한 쌀과 크림치즈가 들어간 생크림으로 만들었으며, 익산농협 떡 방앗간외에 파머스마켓과 하나로마트 모현점에서도 판매 되고 있다.

 

연일 조기 품절된다는 소식이 최근 지역 맘 카페 등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인근지역에서도 납품 요청 전화와 생산량을 늘려달라는 고객들의 성화가 줄을 잇고 있다는 전언이다.

 

생크림 찹쌀떡을 구입한 동산동 한 고객은 “삼일 동안 매진되어 구매 할 수 없었는데 오늘은 일찍부터 줄서서 살 수 있었다” 며 “쫄깃하고 부드러운 생크림 찹쌀떡은 익산지역 명물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김병옥 조합장은 “신제품 개발을 최신 트렌드에 맞춰 젊은 고객층을 공략 했던 게 유효한 것 같다” 며 “익산에 이런 바람을 타고 전국적으로 유명한 군산 이성당, 대전 성심당처럼 익산의 익산농협 떡방앗간으로 성공시키는 게 목표다”고 계획을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