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가 인생의 전환기에 자신을 탐색하고 새로운 삶을 도전하고자 하는 중・장년층을 위한 ‘50+ 어깨동무 인생학교’를 개설한다.
‘50+ 어깨동무 인생학교’는 평생학습 소외계층인 50대 이상 시민들에게 ‘삶에 대한 인식 전환’과 ‘제2의 인생 설계 지원’등 중・장년층을 위해 인생 설계 7대 영역을 중심으로 특강, 주제포럼, 자원봉사, 현장체험 등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일 ▲재무 ▲사회공헌 ▲사회적관계 ▲가족 ▲여가 ▲건강 분야별로 총 10회로 운영되며 전문 강사와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보조강사가 상주하여 학습 요구 파악과 학습 상담도 가능하다.
시는 이달 29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1기 수강생 20명을 익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iksan.go.kr/lll)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시 관계자는“50+ 어깨동무 인생학교는 삶의 전환기에 자신을 탐구하고 새로운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을 돕는 어른들의 학교”라며 “중・장년층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신의 경험과 역량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면서 지역과 함께 성장해 나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iksan.go.kr/lll)를 참고하거나 전화(☎859-515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