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의회 초선의원들 '열공 모드'

익산시의회, 제9대 초선의원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등록일 2022년08월19일 15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의회 초선 의원들이 효율적인 의정 활동을 위한 역량 강화와 전문성 높이기에 나섰다.

 

익산시의회(최종오 의장)는 18, 19일 양일간 제9대 초선의원 총 12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7월 의정활동을 시작한 초선의원들의 효율적인 의정활동 수행을 위한 역량강화와 전문성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한국자치법규연구소 최인혜 소장이 ‘지방자치법과 익산시 조례로 접근하는 예산·결산 및 행정사무감사’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고, 이를 통해 하반기에 예정된 행정사무감사와 2023년도 예산안 심의에 대비한 유용한 실무교육이 이뤄졌다.

 

이어, 시티투어를 통해 익산쌍릉, 미륵사지, 용안생태습지공원 등 주요 명소를 둘러봤으며, 특히 국가식품클러스터에 방문해 현황을 청취하고 향후 추진방향에 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또한, 5선 의원을 역임한 김용균 전 의원이 ‘성공적인 의정활동 길라잡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쳤으며, 의원들은 선배의원과 교감을 나누며 적극적이고 책임감 있는 의정활동을 해나갈 것을 다짐했다.

 

최종오 의장은 “의회의 본연의 역할 중 하나인 집행부를 견제하고 감시하는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의원들이 공부하고 연구해서 전문지식을 높이고 역량을 강화해야 한다”면서, “앞으로도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는 익산시의회가 되어 시민을 위한 변화와 혁신을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