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친환경 수소자동차 지원 ‘확대’

1대당 보조금 3천650만원 지원, 개인·법인 당 1대

등록일 2022년08월19일 15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미세먼지 저감과 친환경 차량의 대중화를 위해 수소자동차 구매 보조금 지원을 확대한다.

 

시는 친환경 수소자동차 보급을 확대하기 위해 추가로 36억원을 투입해 총 100대를 지원한다.지원대상은 개인, 법인·단체 등이며 각 1대씩 지원된다.

 

보조금은 1대당 3천650만원이며 신청일 기준 익산시에 30일 이상 연속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의 개인이나 법인·단체이면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지방세, 환경개선부담금 등 체납이 없어야 한다.

 

오는 22일부터 접수 가능하며 보조금 대상자는 차량 출고 순으로 선정된다. 친환경 수소차 구매를 원하는 시민은 제조·판매사를 방문한 후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신청서와 증빙서류 등을 제출하면 된다.

 

또한 차량 구매 시 기초연금과 장애인연금 수급대상, 임대주택 입주자격 등에서 탈락될 수 있으므로 사전에 관계 기관에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사업안내와 신청서식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하거나 환경정책과(☎063-859-444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현재까지 318대 수소차를 보급하였으며 석암동 일원에 수소충전소를 운영하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