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진로 탐색를 위해 청년 재능기부 연합동아리 '액시엄'(AXIOM)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액시엄(AXIOM)은 교육부에서 인정한 교육기부 우수동아리로 전국 다양한 대학과 전공을 가진 대학생들의 진로진학 교육 및 상담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이번 협약으로 익산시 학교 밖 청소년의 안정적인 교육 과정 확보해 학교 밖 청소년에게 학업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 입시와 다양한 분야의 직업체험 및 진로 설정 등에 상호 교류와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이와 관련해 검정고시 교육인‘꿈드림 멘토’프로그램을 정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는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발표한 「2021 학교 밖 청소년 실태조사」에서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지원 정책별 필요성에서 검정고시 준비는 2015년 1위, 2018년 1위, 2021년 3위를 차지해 검정고시에 대한 요구가 큰 것으로 나타난 점을 반영한 것이다.
<꿈드림 멘토>는 검정고시 합격을 위한 ‘학습 멘토’, 대학 입시 지도, 직업체험 및 전문가 인터뷰, 포트폴리오 작성 등을 통한 ‘진로 멘토’, 정서 안정과 대인관계기술 습득을 위해 청소년들의 인생의 선배로서 조언하는 ‘정서 멘토’의 역할을 한다.
시 관계자는 “학교밖청소년들이 중단된 꿈을 키우고 성취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하여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