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 이하 ‘식품진흥원’)이 2022년 제품마켓테스트 지원사업에 참여할 식품기업을 오는 6월 9일까지 모집한다.
제품마켓테스트 지원사업은 국내소재의 식품 제조기업이 출시 했거나, 출시 예정인 제품 중 시장성 보완이 필요한 제품을 대상으로 소비자조사 및 유통바이어,기술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시장맞춤형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2022년 신규 사업이다.
이번 공고를 통해 참여기업12개사를 선정하며, 선정된 기업은 6개월간 약 2천만원 상당의 프로그램 지원을 제공받는다.
해당사업은 소비시장 맞춤형 제품출시를 지원하기 위하여, 지원품목 맞춤형 시장환경과 경쟁사 제품을 분석하는 ①시장 분석 단계, 핵심 문제를 파악하고 제품 개선 아이디어를 확보하는 ②소비자조사 단계, 제품에 적합한 유통채널 바이어 또는 맛품질, 패키징 등 제조기술 전문가가 직접 코칭을 하는 ③전문가 컨설팅 단계를 거쳐 제품개선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식품기업은 신청서 및 제출서류를 준비하여 5월 17일부터 6월 9일 18:00까지, 식품진흥원 포털사이트 (http://fiis.foodpolis.kr) 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식품진흥원 품질안전팀(063-720-0613)을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김영재 이사장은 “최근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트렌드를 반영한 제품개선을 통하여 성공적 시장정착을 지원하고, 나아가 식품제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