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보석박물관은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알찬 체험활동과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마룡이와 함께하는 익산 고백여행 ‘가족소풍’은 지난 14일부터 내달 5일까지 매주 토·일요일(13:00-16:00) 왕궁보석테마관광지 내 다이노키즈월드 앞에서 운영한다.
방문객을 대상으로 체험부스를 마련해 ‘마룡’을 테마로 한 체험 총 6종류(고백토퍼, 보석거울, 톡톡톡 바람개비, 익산키링, 고백의 서, 시인의 펜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상설 공연을 진행한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박물관·미술관 주간’ 공모사업에 선정된 보석박물관·백제왕궁박물관에서 진행하는 박물관 RPG체험 프로그램 ‘고백다감 박물관 여행’을 지난 14일에서 오는 22일 매주 토·일요일(10:00-15:00) 운영한다.
박물관에서 잃어버린 12개의 수호 보석을 찾는 RPG(Role-Playing Game)체험은 백제왕궁박물관, 왕궁리유적, 보석박물관 주얼리아카데미 앞에서 미션카드(QR코드)를 활용하여 보석을 찾는 여행으로 1회당 선착순 20명씩 총 2회 진행되며 관련 문의는 길청소년활동연구소 (070-7563-8834)로 문의하면 된다.
더불어, 주얼리아카데미 앞 놀이터에서 천연보석을 활용해 직접 제작하는 ‘천연보석 팔찌’, ‘천연보석 소망나무’ 만들기와 공룡 화석 실리콘 몰드와 칼라믹스를 이용한 ‘공룡화석 지우개’ 프로그램을 주말 13시에서 17시까지 운영한다.
곽경원 보석박물관장은 “화창한 날씨 속에서 여러 가지 행사를 진행한다”며 “아이는 물론 가족 모두가 익산 대표 관광지에 대해 알아가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기면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