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홀로그램 체험관에서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어린이날 행사로 ‘홀로그램과 함께 애들아 놀자!’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익산역 동문 주차장 옆 홀로그램 체험관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각종 홀로그램 장비 전시를 통한 홀로그램 체험, 즐링(춤추며 놀아요), OX퀴즈, 마룡 타투 스티커 붙이기와 같은 놀이 체험과 이벤트(SNS인증)를 통한 선물 증정, 한정 굿즈(마룡 캐릭터 미아방지 목걸이) 판매 등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홀로그램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고 홀로그램 메카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시는 지난 13일 (재)전북콘텐츠융합진흥원에서 위탁업체로 선정한 홀로그램기업((주)와이에이피)과 함께 코레일의 협조를 통해 홀로그램 체험관 벽면을 가리고 있던 자전거보관소와 흡연 부스를 이전하고 포토존을 설치했다.
또한 외벽공사를 통해 홀로그램 콘텐츠를 외부에서도 관람할 수 있도록 단장했으며, 내부 전시공간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시연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거리두기와 전염병 예방 차원에서 장기간 폐쇄되었던 체험관이 시민들에게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인다”며 “새롭게 단장한 홀로그램 체험관에서 개최되는 어린이날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