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국가식품클러스터 분양률 70% 돌파‥익산시, 2단계 추진 ‘박차’

활성화 방안 마련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1단계 산단 분양률 75.8%, 2단계 산단확장 필요성 제기

등록일 2022년03월02일 14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분양률 70%를 돌파한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의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 2단계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익산시는 2일 시청 상황실에서 정헌율 시장과 전라북도, LH공사,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국가식품클러스터 활성화 방안 마련 연구용역’최종 보고회를 진행했다.

 

이날 보고회에서 용역 수행업체인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식품클러스터 1단계 역량 강화와 기능보강, 추가 개별 사업 발굴 등이 포함된 활성화 방안과 함께 산업단지 확장(2단계) 타당성 논리를 제시했다.

 

시는 최종보고회에서 나온 국가식품클러스터 활성화 방안과 산업단지 확장(2단계) 논리 등을 정부에 건의하여 사업이 조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농식품부, 전북도 등 관계기관과의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앞서 시는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 2단계 추진을 지속적으로 정부에 건의했으나, 정부는 기존 산업단지가 활성화된 후 추진 여건이 성숙되면 중·장기적 관점에서 검토하자는 의견이었다.

 

국가식품클러스터 1단계 산업단지는 준공 이후 입주기업과 근로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분양공고 면적대비 75.8%의 분양률(116개사 분양)을 보이고 있다. 현재 기업에서 대규모 필지를 요구해도 제공 가능한 부지가 부족하여 산업단지 확장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실정이다.

 

정헌율 시장은 “식품산업은 IT, 자동차 산업보다 2~3배 크고 지속적으로 성장 중이며, 국가식품클러스터가 식품산업 혁신성장의 메카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산업단지 확장 사업이 절실하다”며 “산업단지 확장사업은 20대 대선공약에 포함되어 국가식품클러스터가 식품산업을 이끌어 나가는데 더욱 탄력을 받을 것이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