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형택(현 익산시의원) 익산시장 예비후보의 저서 ‘익산의 꿈 젊은 리더 임형택’ 출판기념회가 오는 3월 1일(삼일절)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원광대학교 숭산기념관 3층에서 열린다.
이날 출판기념회는 ‘해금연주자 김채빈양’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각계각층 인사의 축사, 임형택 예비후보의 활동 동영상 상영, 시민토크쇼, 저자 사인회, 책문구 캘리그라피 써주기 이벤트 등이 주요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임형택 예비후보는 “지난 30년 동안 새로운 시민운동, 새로운 정치, 새로운 사회를 현실로 만들기 위해 살아온 이야기들을 책으로 엮었다”고 말하면서 “떠나가는 익산, 위기의 익산을 어떻게 돌아오는 익산, 머무는 익산으로 전환할 것인지 그 해법을 제시하고자 했다”고 소개하면서 관심과 참석을 부탁했다.
이남곡 인문운동가는 추천사에서“그는 이상만 가진 사람이 아니라, 현실에 바탕을 둔 실무적 능력과 감각을 갖춘 정치인입니다. 알뜰하고 야무진 살림살이와 약자를 배려하는 따뜻한 정치를 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라고 소개하고 있다.
‘익산의 꿈, 젊은 리더 임형택’은 총 4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 ‘새로운 도전’은 그간의 걸어온 길의 이야기들을 엮었고, 2부 ‘젊은 리더의 꿈’에서는 정치를 하는 이유, 현 익산에 대한 상황인식과 대안, 임형택만의 특별함 등을 진솔하게 써내려갔다.
3부 ‘임형택의 친절한 의회일기’는 의정활동 8년 동안 블로그에 기록한 750여개의 의회일기 글을 20가지 주제로 분류하여 소개했고, 4부 ‘특별인터뷰 임형택을 말한다’에서는 지난 30년 동안 임형택과 함께 활동했던 사람들 28명의 인터뷰가 담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