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석면기술연구원(대표 심동섭)·(주)선진건설(대표 심경미)·(주)닥터조경(대표 정병호)·(주)엠제이이엔씨(대표 장명준)·가교헤어샵(대표 김지원)은 22일 익산시청을 방문해 익산시 청소년희망나무프로젝트에 장학금 1천만원을 기부했다.
이날 기부된 장학금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 청소년 중 학업성적이 우수하거나 예체능 특기 적성이 뛰어난 중고등학생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이번 성금 기부는 ㈜하늘석면기술연구원의 심동섭 대표가 새학기 시작을 앞두고 가정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려고 관내 사업가 지인들과 뜻을 함께 모았다.
5개의 업체가 한뜻으로 청소년희망나무 발굴을 통해 꿈과 재능을 겸비하고 성장 가능성이 있는 청소년들을 인재로 양성하는 청소년복지사업에 교육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심동섭 대표를 비롯한 5개 업체의 대표들은“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생활형편이 어려워 자녀 교육비 감당을 힘들어 하는 가정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청소년들이 다른 걱정 하지 않고 오직 학업에 집중하여 자신의 꿈을 이루는데 보탬이 되도록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을 지속하겠다”고 했다.
이에 정헌율 시장은“코로나19가 3년째 계속되어 관내 업체들도 많은 어려움을 겪음에도 뜻을 합하여 청소년들의 장학금을 기부해주셔서 매우 감사드린다”며“이 장학금이 청소년들의 꿈을 실현하는데 마중물이 되어 더욱 학업에만 정진할 수 있도록 전해 드리겠다”고 했다.
한편, ㈜하늘석면기술연구원은 2013년 설립되어 2016년부터 저소득층 청소년 돕기 성금 및 사랑의 장학금기탁, 중앙동 수해성금 지원, 푸른익산가꾸기 성금, 보건소 직원 격려금, 장애인시설 및 보육원 장학금 등 해마다 1,000만원 이상 꾸준히 기부를 해오고 있다.
㈜선진건설은 2016년에 설립되어 비계구조해체공사업, 석면해체, 제거등을 하는 업체이며 ㈜닥터조경은 2021년 설립, 오산면에 소재하는 조경 건설업체이다.
㈜엠제이이엔씨는 2005년 설립되어 부대 토목, 노후도로 기반조성공사를 하는 업체이며, 가교헤어샵은 심 대표의 단골가게로 평소 기부에 관심이 많은데 심 대표의 기부얘기를 듣고 선뜻 기부에 동참하였다. 그동안 복지관, 보육원에서 꾸준히 미용봉사를 해오고 있었는데 도움을 드릴 좋은 기회를 주어서 감사하다고 하였다. 기부를 위해 모인 5개 업체들의 모습이 한파에도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