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모현시립도서관은 오는 16일부터 상반기 열린시민교양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열린시민교양강좌는 도서관에서 시민들의 자기계발을 돕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된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운영되고 있다.
올해 상반기는 힐링문학여행 등의 독서 관련 강좌에서부터 손안의 피아노 칼림바, 먹그림&문인화, 캘리그라피, 패션 핸드프린팅, 사진, 서예 등 다양한 예술 분야의 취미 강좌와 어르신왕초보컴퓨터, 실무활용 컴퓨터 등의 정보화 강좌, 독서향상 북큐레이션(자격증반)등 자격과정에 이르기까지 총 12개의 다채로운 강좌가 편성돼 시민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주간에 도서관을 찾기 어려운 직장인들을 위한 손안의 피아노 칼림바, 실무활용컴퓨터, 시조야 놀자, 스마트폰 사진교실, 감성 캘리그라피 등 총 5개의 야간강좌가 마련돼 직장인들의 관심과 흥미를 끌고 있다.
강좌 신청은 이달 16일부터 가능하며, 익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ksan.go.kr) 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강료는 주1회 강좌 2만원, 주2회 강좌는 4만원으로 교재비와 재료비는 별도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모현도서관☎859-3731~2)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