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하림, K-치킨으로 일본 HMR 시장 진출

삼계탕 제품에 이어 닭한마리 간편식 제품 일본 수출 이뤄내…일본 홈쇼핑 채널 통해 판매

등록일 2022년02월07일 13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종합식품기업 (주)하림(대표이사 박길연)이 식품 품질 기준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일본 HMR 시장에 본격 진출을 선언 했다.

 

지난 7일 하림은 국내에서 인기 있는 닭한마리 칼국수 메뉴를 일본인들의 니즈에 맞춰 개발한 특별한 육수와 신선한 닭고기로 함께 꾸려진 레토르트 간편식 닭한마리(600g) 제품을 일본에 수출했다고 밝혔다.

 

일본의 유통 전문 업체인 큐브재팬과 손을 잡고 첫 수출 길에 오른 닭한마리 제품 10톤(16,500봉)은 대표적 홈쇼핑 전문채널인 ‘샵 채널’을 통해 일본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하림은 지난 2021년 3월부터 일본 현지인들과 큐브재팬 관계자들의 요청에 맞춰 일본인들이 간편하게 직접 조리하며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닭고기 제품 개발을 진행했으며, 올해 1월 항온 테스트와 제품 포장 등을 구성해 1년여 만에 일본 시장 진출이라는 성과를 일궈냈다.

 

하림은 일본 홈쇼핑 입점을 통해 닭한마리 제품을 알리며 인지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이후 닭한마리 제품을 유명 식당을 비롯해 유통점, 인터넷 몰 등으로 확대하여 삼계탕에 이은 대표적 K-치킨 제품으로 키울 계획이다.

 

박길연 대표이사는 “간편하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닭고기 제품 개발을 통해 일본에 진출하는 성과를 보였다”며 “앞으로도 일본인들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제품과 마케팅 활동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림은 지난 1995년 한국의 보양식 제품이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삼계탕을 일본에 첫 수출하면서 닭고기 시장을 공략해 나가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