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가 자살예방 인식개선을 위한 생명사랑 캠페인을 전개한다.
익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익산시민을 대상으로 생명사랑 캠페인 ‘마음1℃ 올리기’를 7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바쁜 현대사회에서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메시지’라는 매개체로 긍정적인 에너지를 증진시키고 시민들의 정신건강 및 자살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익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홍보하기 위해 진행된다.
캠페인은 ‘내가 듣고 싶은 말 또는 나에게 전하는 따뜻한 말 한마디’와 ‘생명사랑퀴즈’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캠페인을 통해 참여자들이 본인의 감정을 추스르고 마음을 북돋을 수 있도록 돕고, 24시간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을 홍보한다.
참여 방법은 센터 홈페이지 또는 QR코드 스캔을 통해 캠페인 두 가지 모두 작성해 제출하면 되고, 참여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당첨자는 2월 23일 14시에 센터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승호 익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에게 정신건강복지센터와 24시간 자살예방전화 1393을 알리고 생명존중 및 생명사랑의 문화가 확산됐으면 한다”며 “많은 시민들이 마음이 힘들 때 적절한 기관을 통해 도움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심리치유지원팀(☎ 063-841-423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