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청년희망네트워크, 분과별 활동 강화

활동 보고회 개최, 적극 활동 위원 표창·내년도 계획 등 발표, 공동체로서 특색있는 활동 강화

등록일 2021년12월14일 12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청년들의 시정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구성된 익산 청년희망네트워크가 활동 보고회를 열고 지역의 대표 공동체로서 분과별 활동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지난 11일 청년센터 청숲에서 개최된 이번 보고회는 청년희망네트워크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참여가 어려운 위원들을 위해 비대면으로도 함께 진행됐다.

 

행사는 분과별로 올 한해 적극적으로 활동한 위원 3명(박원용, 임재곤, 우상훈)에 대한 표창과 함께 활동 보고와 내년도 계획을 발표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각 분과 청년위원들은 청년참여 거버넌스나 익산형일자리 시민공론화 토론회, 분과별로 중앙동 수해복구 봉사활동, 신동 도치마을 벽화그리기, 청년농업인 멘토링, 농촌 봉사활동,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경험을 나눴다.

 

보고회를 통해 위원들은 내년에 좀 더 공동체로서 특색있는 활동을 활발히 하자는 데에 대해 의견을 모았다.

 

익산 청년센터 청숲의 청년정책학교, 문화학교 그리고 청년 성장 한 뼘 지원사업까지 대부분의 청년 지원사업들은 청년 희망네트워크와 함께 진행됐다.

 

올해 청년희망네트워크와 함께 추진한 여러 행사 중 지난 9월 신동 대학로에서 열린‘익산청년 머선129!’가 대표적이다.

 

코로나19로 축제나 대면 행사가 열리기 힘든데도 시와 청년희망네트워크는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행사를 개최해 청년들에게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 청년희망네트워크는 단지 청년정책에만 집중되는 것이 아니라 시정 전반에 젊은 활력을 불어넣는데 더 큰 의미가 있었기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