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위기청소년 체계화된 심리지원 강화

7일, 제4차 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 개최...위기청소년 사례 정보 공유, 각 기관 지원 가능 방안 마련 등 논의

등록일 2021년12월07일 13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7일 시청 상황실에서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제4차 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를 열고 위기청소년에 대한 지원과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는 어려운 상황에 처한 청소년들을 조기 발견해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청소년 안전망 필수 연계기관인 익산경찰서와 협력 기관 등 18개 기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청소년들의 학교부적응, 부모의 방임, 경제적 문제 등 위기청소년 사례의 정보를 공유하고, 정서적 지원·교육적 지원·장학금 및 생활용품지원 등 각 기관들이 지원 가능한 방안을 강구하며 활발한 논의가 진행되었다.

 

2021년에는 실행위원회를 통하여 총 5사례의 위기청소년들에게 창조의 아침 미술학원 연계, 원대병원·완주마음사랑병원 입원 연계, 익산경찰서, 시청 앞 커피, 엑시움멘토단 등 장학금 지원, 익산시여성단체협의회, 익산시산악연맹, 자연드림, 아우름봉사단, 황가네인천댁, 꽃담음식점 등 반찬 및 생필품 지원, 학교 밖 지원센터 검정고시, 급식, 건강검진, 자격증 취득 지원 등 각 기관이 지원 가능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지원하였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 위기상황을 겪으면서 청소년의 불안과 스트레스가 증가하였고, 긍정적인 감정보다 부정적인 감정이 일상화되는 추세이다.”며 “앞으로 청소년들의 스트레스 대처와 사회정서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청소년안전망의 각 영역별로 체계화된 심리지원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63-852-1388)는 청소년상담, 긴급구조, 자활, 의료지원 등 통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복지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