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가 익산다이로움의 보다 나은 정책 수립 및 정책 발굴을 위해 익산다이로움 카드 소비 실태 설문 및 정책 제안 이벤트’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시는 익산다이로움 운영 정책 수립 및 정책발굴에 중요한 자료로 활용하게 될 ‘익산다이로움 카드 소비 실태 설문조사’를 이달 24일(수)까지 진행한다. 설문 성실 응답자에게는 1인당 1만원을 익산다이로움 포인트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함께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는 익산시 홈페이지 및 착한페이(익산다이로움 앱), SNS 등의 설문참여 링크를 통해 온라인 참여가 가능하다. 오프라인으로는 이벤트 기간 내에 익산시 홈페이지 익산소식 코너에서 정책발굴 이벤트 설문지를 다운받아 기관메일(iksan30@korea.kr)로 발송하거나, 일자리정책과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설문지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이벤트의 주요내용은 익산다이로움 카드 소비 실태 및 인식 등에 관한 설문조사로 응답자 인적사항, 다이로움 사용 동기 및 지속 사용할 의향, 2021년 10월중 업종별 사용내역, 다이로움 정책 만족도 및 제안 등 총 63문항이다. 이중 2021년 10월중 업종별 사용내역에 대한 문항이 총 54문항으로 18개 업종에 대한 3가지 문항이 단순 반복되고 있고, 10월중 사용내역이 있는 해당 업종의 문항에만 응답하면 된다.
이벤트 응모대상은 설문조사 주요 문항(총 63개 문항 중 54문항)이 올해 10월중 다이로움 사용내역으로 구성되어 있어, 2021년 10월 기준 다이로움 카드 사용자로 한정한다.
본 설문조사의 대상은 연령대별 각 200명씩 1,000명을 조사 목표로 정하고 있고, 익산다이로움 연구용역 및 정책발굴 이벤트는 익산다이로움 운영대행사인 ㈜ KT와 함께 실시하며 이벤트 당첨 포인트는 12월 15일 이내 지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정책발굴 이벤트의 설문자료는 익산다이로움 연구용역의 기초자료로 활용되어 향후 익산다이로움의 운영 정책을 수립하는데 귀중한 자료로 사용된다.”며“익산다이로움을 이용하는 시민께서는 익산다이로움 정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