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임형택 시의원, 익산시장 출마 선언‥‘시민의 시대, 준비된 젊은 시장’ 기치

2일 기자회견 6가지 정책과 26개 분야 공약 제시‥“미래세대가 살고 싶은 새로운 익산 만들 터” 포부

등록일 2021년11월02일 14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임형택 익산시의원이 2일 ‘시민의 시대, 준비된 젊은 시장’을 기치로 익산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임 의원은 이날 익산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시민의 힘으로 시민의 시대를 열고자 익산시장에 출마한다”면서 “시민의 시대를 열어 미래세대가 살고 싶은 익산으로 대전환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시장 출마 배경에 대해 "익산 시정을 세세하게 잘 아는 시의원으로서 오랫동안 시민과 소통하며 익산의 발전 방향을 고심해 온 끝에 시장 출마를 결심하게 됐다"며 "학생활동 10년, 시민운동 12년, 의정활동 8년, 지난 30년의 익산에서 활동하며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실력, 능력, 경력을 겸비한 준비된 젊은 시장’"임을 강조했다.

 

임 의원은 익산 발전을 위한 정책으로 △역사문화, 사통팔달 교통망, 익산역, 대학과 대학병원, 농업과 식품산업 등 익산의 강점을 살려 지역경제 살리기 △청년·여성·소상공인 중심 지역경제로 전환 △교통축·물의축 전환 △환경의 위기를 기회로 전환 △정주여건 패러다임 전환 △행정의 시대를 넘어 시민의 시대로 전환 등 6가지 정책과 26개 분야 공약을 제시했다.

 

임 의원은 특히 청년 일자리를 위해 농업 중심의 사회적경제기업 특구 조성, 귀농귀촌과 스타트업 창업 지원, 로컬브랜드 100개 집중 육성, 토종브랜드 문화자원화를 약속했다.

 

또 여성들이 살고 싶은 익산을 위해서 24시간 돌봄체계 구축과 주거여건 대폭 개선, 고교학점제에 대비한 전문강사 교육 제공, 다양한 청소년 교육프로그램 제공, 학교숲과 마을숲을 활용한 띠녹지 조성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아울러 코로나19로 많은 고통을 겪은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위해서 익산형 지원사업을 신설하고 지역화폐의 경우 골목상권에서 더 많이 사용하도록 재설계하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임 의원은 ”행정의 시대를 넘어 시민의 시대를 열겠다“면서 ”시민과 소통없이 행정이 일방적으로 추진한 일부터 제대로 바로잡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그러면서 △구 익산경찰서 부지 주상복합아파트 신축계획 전면재검토 △수도요금 113억원 인상되는 광역상수도 전환 반대 △모현 우남아파트 해결방안 제시 △재정구조 개편 △민간전문인력 적극 활용 △주민자치회 대폭 확대 △시민참여예산제 강화 △시민배심원제 도입 △시민공론화 정례화 등 시민의 시대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했다.

 

임 의원은 “익산의 인구가 급속히 줄어 위기감이 감돌고 있어 너무나 절실하게 변화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이야기하면서 “이제는 선거 때만 나타났다가 떠나는 사람이나 관료 출신 말고 기초부터 튼튼히 일해온 사람, 앞으로도 익산에서 아이들과 함께 평생을 살아갈 사람이 필요하다”고 힘주어 말하고, 기초자치단체 일은 기초의원이 가장 잘 알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바닷물이 온갖 오물과 썩은 물을 받아내면서도 썩지 않고 짠맛을 내는 이유는 3% 소금 때문이라고 한다”며 “3% 시민들과 함께 변화의 물결을 만들고 파도를 만들고 태풍을 일으켜서 익산을 바꿔내겠다”면서 지지를 호소했다.

 

임형택 의원은 원광대학교 사범대학 한문교육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 행정대학원 사회적경제학과 석사를 마쳤으며, 원광대학교 총학생회장을 역임하고 제7대에 이어 8대 익산시의원으로 활발한 의정 활동을 펼치고 있는 한편, 2017년 Like익산포럼을 창립하고 대표를 맡아 33개월째 월례포럼을 개최하며 익산 발전을 위한 정책을 개발하고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