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보건소가 쌀쌀해진 날씨로 신체활동이 줄어드는 것을 예방하고 시민의 규칙적인 운동 습관을 만들기 위해 건강 걷기 도우미로 나섰다.
보건소는 이달 한 달 동안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통해 ‘가을맞이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온 챌린지는 익산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일부터 30일까지 30일간 목표 걸음 수 15만 보를 걸어야 한다. 걸음 수 달성에 성공한 도전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성공기념 사은품이 주어진다.
참여 방법은 구글플레이(안드로이드) 또는 앱스토어(아이폰)에서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해 익산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익산시 챌린지에 들어가서 참여하기 클릭 후 걸으면 된다.
특히 챌린지 성공자는 반드시 ‘응모하기’ 버튼을 눌러야 추첨 대상자가 될 수 있으며, 추첨은 챌린지 종료 후 진행되고 당첨자에게만 쿠폰이 발생한다.
이진윤 보건소장은 “걷기는 특별한 장비나 경제적인 부담 없이도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유산소 운동으로,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주민 스스로 걷기를 실천하고 걷기 운동을 생활화하시기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워크온 앱 설치 문의 등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 보건소 건강증진실 (☎063-859-4915)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