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병원 ‘뇌혈관질환 급성기 환자 지역 사회 복귀 도와’

뇌혈관질환자 급성기 치료부터 퇴원까지 종합적인 관리 체계 구축

등록일 2021년10월26일 16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윤권하)이 뇌혈관질환 급성기 환자 퇴원을 지원 하는 것은 물론 지역 사회 복귀를 돕고 있다.

 

원광대병원은 2020년 12월 보건복지부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공동 주관하는 급성기 퇴원 지원 및 지역사회 연계활동 시범 사업 의료기관으로 선정 된 후 뇌혈관질환자의 급성기 치료부터 퇴원까지 종합적인 관리 체계를 구축했다.

 

2011년 4월부터 전북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원광대병원은 24시간 365일 당직전문의가 대기하는 전문 진료 체계를 마련했으며, 뇌졸중 환자 진료 지침(critical pathway), 조기 재활치료, 퇴원 후 지역 사회 주요 의료기관 연계까지 체계적인 환자 진료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에 보건복지부 운영 평가에서 다년간 최우수 센터로 선정된 전북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는 전북권 심뇌혈관질환 치료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뇌혈관질환은 지역 내 회복기·유지기 의료기관으로 전원 되는 수요가 많고, 합병증 및 잔존 장애 등으로 의료·복지 분야에 다양한 서비스의 수요가 높은 질환이다. 이에 지난 10월 초에는 연계 의료기관 간 환자 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익산 원광효도요양 병원을 비롯, 총11개 기관이 업무협약에 참여했으며 급성기 치료 후 적정 의료기관 간 연계 모델을 마련하고, 지속적인 환자 관리 거버넌스를 구축하여 맞춤형 재활치료 유지를 통해 정상적으로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데 목적이 있다.

 

윤경호 전북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장은 “뇌혈관질환자의 급성기 치료부터 환자 상태에 대한 체계적인 전문 진료 서비스 연계를 통해 뇌졸중 후 합병증 발생 예방과 후유 장애를 최소화하여 뇌혈관질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