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청년, ‘드림카’로 농업 미디어커머스 방송

익산시 청년(예비)창업자 드림카 구입 지원사업 10명 선정

등록일 2021년07월30일 16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청년창업 아이디어를 현실화시켜 청년 창업에 활기를 불어 넣는다.

 

익산시 청년(예비)창업자 드림카 구입 지원사업에 청년창업가 그린로드 김지용씨가 선정됐다.

 

미디어커머스 기업을 운영하는 김 씨는 ‘드림카’를 이용해 농사를 소재로 청년 농부 각자의 특색을 살린 생생한 현장을 안정적으로 송출해 익산 탑마루 브랜드, 익산원예농협제품 등을 온라인 직거래 판매할 예정이다.

 

시는 지난 30일 청년(예비)창업자 드림카 구입 지원사업 대상자 10명을 선정하고 청년창업 활성화와 성장 지원에 나섰다.

 

최종 선발된 10명은 미디어커머스 그린로드·푸르향, 커피케이터링 더치콩, 수제맥주배송 솜리맥주, 영업물류 조이설비·금빛유통, PC유지보수 SG정보기술, CCTV설치 예지정보통신, 꽃배달 베이커리 배송에 예비창업자 2인이다.

 

이들은 차량구입비의 50% 한도 내에서 최대 1천만원의 차량 구입비를 지원받고, 차량을 이용한 다양한 창업의 꿈을 펼칠 수 있게 됐다.

 

이번 사업은 만18세 이상 ~ 만39세 이하 청년(예비)창업자 및 창업 3년 이내의 청년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7월 11일 접수 마감 후 1차 서면평가를 통해 14명을 선발하고 2차 대면평가를 통해 사업의지, 실현가능성, 실효성, 지속가능성 등을 엄격히 심사해 최종 10명의 청년(예비) 창업자를 선정한 것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청년드림카 구입 지원사업은 청년들의 높아진 창업 열의를 실질적 경제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 됐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다양한 창업 지원 사업을 통해 청년창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창업 생태계 선순환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