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 친화우수식품(이하 우수식품) 지정제도’ 설명회가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하 식품진흥원) 주관으로 지난 10일 식품진흥원 국제회의실에서 진행됐다.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와 해양수산부(이하 해수부)가 공동으로 고시한 우수식품 지정제도가 지난 달 31일 본격적으로 시행됨에 따라 우수식품으로 지정받기 위한 기업 및 관계자들을 위해 마련되었다.
-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방역지침을 준수하고 사전 등록된 관계자만 참석하는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고령친화식품 기업 관계자들과 농식품부 이시혜 과장, 해수부 김준태 사무관 등이 참석하였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우수식품 지정제도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21년 우수식품 지정 추진일정 및 지원사업에 대한 안내를 진행하였다.
또한 해당 기업들이 어려움 없이 우수식품 지정신청을 할 수 있도록 사용자 매뉴얼 가이드라인을 배포하고 자세한 설명을 하였으며, 고령친화식품산업 활성화를 위해 기업 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눴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담꽃 기업 오숙경 대표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정절차 뿐만아니라 다양한 지원사업이 있다는 내용을 알게되어 큰 도움이 되었으며, 우수식품 지정 신청을 계획 중 이다”라며, “고령친화식품이 소비자들에게도 빠르게 확산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식품진흥원은 기업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우수식품 지정 활성화를 위한 공인분석비용 등을 최대 80% 지원하는 등 각종 기업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식품진흥원 김영재 이사장은 “관련 식품기업들이 고령자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다양한 고령친화식품 개발되고 우수식품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기업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