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코로나 예방접종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전국 최초 75세 미만 접종자 대상 모니터링 콜센터 운영...접종자와 1대 1 매칭, 2일간 개인에 맞는 이상 반응 안내 사항 전달

등록일 2021년06월11일 18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코로나19 백신 접종부터 이상 반응 점검까지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백신 예방접종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한다.

 

시는 오는 14일부터 전국 최초로 75세 미만 접종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 모니터링 콜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75세 미만 전 연령층이며 올 연말까지 모니터링이 실시된다.

 

모니터링 콜센터는 모현동 행정복지센터에 마련됐으며 콜센터 기본응대와 예방접종 이상 반응자에 대한 대응 교육을 받은 익산시 다이로움 일자리 참여자 16명이 맡아 진행한다.

 

참여자는 예방 접종 다음날부터 2일간 접종 대상자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몸 상태를 체크하고 접종 후 나타날 수 있는 반응에 대해 각 개인에 맞게 안내 사항을 전달한다. 주말, 휴일 없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모니터링을 실시할 예정이다.

 

앞서 시는 7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접종 후 이상 반응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정헌율 시장은 “접종 대상자와 1대1 매칭 시스템을 구축하여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에 대한 시민들의 두려움을 해소하고 백신 접종에 대한 안정성을 널리 알려 익산시민들이 적극적으로 백신접종에 참여해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