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도시계획위원’ 20명 모집

7월 1일까지 도시계획・토목・건축・교통・환경 등 전문분야...도시관리계획 결정·대규모 개발행위 심의 등 수행

등록일 2021년06월10일 12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체계적인 도시계획으로 쾌적한 도시 조성을 위해 운영 중인 도시계획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시는 오는 7월 말 기존 도시계획위원회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차기 위원 후보자를 오는 11일부터 7월1일까지 20일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도시계획뿐만 아니라 토목·건축·교통·환경 등 도시계획과 관련된 전문분야 20명 이내의 위원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임기는 오는 8월 1일부터 2023년 7월 31일까지 2년이다.

 

현재 익산시 도시계획위원회는‘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과 ‘익산시 도시계획조례’,‘지방도시계획위원회 운영 가이드라인’에 근거해 구성·운영되고 있다.

 

위원으로 선정될 경우 국토계획법에 의한 도시관리계획의 결정, 다른 법률에서 심의를 받도록 한 사항, 대규모 개발행위에 대한 심의 등 체계적인 도시계획을 수립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시는 이번 위원회 위촉을 위해 도내뿐만 아니라 전국으로 범위를 넓혀 도시계획 분야 대학교수, 연구원, 시민단체, 공공기관 종사자 등 능력있고 우수한 전문가들을 선정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전문성과 청렴성을 겸비한 우수한 도시계획 전문가들이 많이 신청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