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팀제 도입 직원교육 실시

등록일 2006년10월26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26일 오후 4시 국민생활관대극장에서 조직개편에 따른 직원들의 불안을 불식시키고 성공적인 조직혁신을 위해 '팀제 조직의 이해 및 운영방안'에 대한 전 직원 교육을 실시했다.

시에 따르면, 행정자치부 팀제 도입을 주도적으로 추진한 구본근 혁신전략팀장을 초청하여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팀제 실시에 따른 비전 및 목표 등 방향에 대한 직원의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시키기 위한 것.

이한수 시장은 “행정조직과 공무원이 살아 있어야 시민이 행복하고 기업의 경제활동이 촉진되며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다”며, “행정의 경쟁력을 확보하여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 익산’을 만들기 위해 오는 2007년부터 상황적합적, 기업가적, 성과중심적, 고객만족지향조직 등을 특징으로 하는 ‘기업형 팀제’를 적극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또 직원들에게 “행정조직 혁신 방향을 제대로 이해하여 우리 모두 조직 변화를 주도하면서 공무원 스스로를 창의적이고 적극적으로 바꾸어 나가자”고 역설하는 한편, “기업형 팀제의 성공적인 도입을 위해 모든 역량을 발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익산시는 오는 11월 중에 팀제 조직 직원교육, 워크숍 개최, 시민 대상 설문조사, 의회중간보고 등의 절차를 거쳐 조직개편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조직개편 방향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소통뉴스 이백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