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 이만제 교수, 지역방송발전위원 위촉

2024년까지 지역방송 발전 및 콘텐츠 경쟁력 강화 지원

등록일 2021년05월04일 14시5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사회과학대학 행정언론학부 이만제 교수가 제5기 지역방송발전위원회 위원에 위촉됐다.

 

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법정위원회인 지역방송발전위원회는 ‘지역방송발전지원특별법’에 따라 지역방송 발전이나 지역방송 콘텐츠 경쟁력 강화, 유통구조 개선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방송통신위원회 김현 부위원장이 위원장을 맡았다.

 

위원은 9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가운데 임기는 2024년 3월까지 3년이다.

 

지역방송발전위원회는 새로운 위원 위촉과 함께 최근 중앙·지역 간 균형 발전을 위한 지역방송 위상 재정립, 지역방송 우수 프로그램 제작 지원 확대를 위한 재원의 안정적 확보 방안,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운영하는 정부 광고의 수수료 조정에 대한 법령 개정, 지역방송발전기금 신설을 위한 법 개정 등을 논의하는 1차 회의를 열었다.

 

이만제 교수는 “지역소멸 위기 시대에 지역과 수도권이 상생하는 미래를 위해 지역방송 발전에 필요한 제도적, 재정적 재정지원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방송진흥원, 콘텐츠진흥원에서 방송정책, 콘텐츠정책, 콘텐츠산업을 연구한 이만제 교수는 2012년부터 원광대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방송법제연구회장, 한국방송학회 총무이사, 언론정보학회 연구이사 등을 역임하고, 현재 콘텐츠경영학회 호남지회장, 호남언론학회장을 맡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