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의회, ‘위법‧부당 시정’ 제보 받아

시민의 의견, 행정사무감사 및 정책 추진에 반영해 소통의회 구현

등록일 2021년04월28일 11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의회(의장 유재구)가 제235회 정례회(5.20~6.11) 기간 중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시민제보를 받는다.

 

이번 시민제보는 익산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해 시정의 위법, 부당한 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여 이를 개선하기 위함이다.

 

제보대상은 시정의 불합리한 사항, 시민생활 불편사항, 기타 제도개선 사항 등으로, 제보를 희망하는 시민은 4월 30일부터 5월 15일까지 익산시의회 홈페이지와 우편 및 팩스로 제보사항을 제출하면 된다.

 

익산시의회는 제보사항을 다각적으로 검토해 행정사무감사 자료로 적극 활용하고, 그 결과를 제보자에게 통보해 의정활동 투명성 제고에도 노력할 계획이다.

 

유재구 의장은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의회 구현에 앞장서며, 시민참여를 행정의 감시와 견제의 마중물로 삼아 보다 강한 의회로 발돋움할 것”이라며,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가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의회는 올해부터 행정사무감사 결과 우수부서를 3개 부서 이내로 선정 및 포상금을 전달하여 부서 및 공무원들의 노고를 격려할 계획이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