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2020년 귀속 특별징수분 연말정산환급 접수

등록일 2021년03월09일 12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2020년 귀속 근로소득세 연말정산에 따른 지방소득세(특별징수)에 대한 환급 신청을 수시로 접수받고 있다.

 

지방소득세(특별징수)는 국세인 근로소득세 원천징수의무자가 그 원천징수세액의 10%를 다음 달 10일까지 소재지 관할 자치단체에 신고·납부 하는 세금이다.

 

익산시를 납세지로 하는 특별징수 의무자는 지난해 귀속 근로소득세 연말정산에 따른 환급금이 발생한 경우 지방소득세 환급을 받기 위해서는 익산시에 지방소득세 환급 신청을 해야 한다.

 

환급신청 절차는 지방소득세 환급청구서, 소득자별 환급신청명세서, 연말정산분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 특별징수계산서 및 명세서, 국세환급금 통지서(또는 통장입금분) 사본 등을 첨부해 익산시청 세무과 방문 또는 우편, 팩스로 신청할 수 있다.

 

지방소득세 환급 관련 신청서류는 시 홈페이지(부서홈페이지-세무과)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 세무과(063-859-5692)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국세를 환급 받았다고 지방소득세가 자동 환급되지 않으므로 구비서류를 구비해 시청 세무과로 환급 신청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