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식품클러스터 ㈜239바이오 대표이사 이삼구 박사는 지난 19일 청년식당을 방문해 ’엄마의 마음 0819청년도시락‘ 사업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삼구 박사는 현대의학계의 난제로 알려진 파괴된 췌장 베타세포 재생을 성공시켜 국제적 인증을 받아 당뇨분야에 큰 획을 그은 연구자로 2019년 국가식품클러스터에 ㈜239바이오 본사와 생산공장을 짓고 운영하고 있다. 췌장 베타세포 재생 디앤디(D&D)는 SCI국제저널에 게재되었고 전 세계 선진국 20개국에 원천특허출원을 완료한 상태이며, 이 외에도 알츠하이머 치매, 남성불임, 발모탈모예방, 항비만 분야에서도 의학적 연구 성과를 내고 있다.
이삼구 박사는 “밥이 필요한 분들에게 정성스럽게 준비한 도시락을 제공하는 일이라고 해서 기쁜 마음으로 동참하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엄마의 마음 0819청년도시락‘ 김연순 후원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무척 힘든 상황에 처해있는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도 고민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소상공인 분들이 0819청년도시락을 적극 활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이 사업은 청년식당(대표 안윤숙), 배달아울렛(대표 형남종), Like익산포럼(대표 임형택 익산시의원) 3단체가 밥이 필요한 8~19세 청소년이 있는 가정이라면 누구에게나 따뜻한 밥 한끼를 제공하자는데 뜻을 모으고 협력하여 시작한 사업이다.
익산시 동지역 8~19세 청소년이 있는 집이 대상이며 매주 월~금 오후 3시 신청, 선착순 10명 접수, 다음 날 점심시간에 따뜻한 도시락을 집으로 배달해준다. 밥이 필요한 0819세대는 배달아울렛 앱을 다운로드하고 청년식당으로 들어가 신청하면 된다. 1월 15일부터 시작하여 매일 10가구씩에 무료 배달하고 있다.
후원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후원방법은 크게 4가지 방법이 있다. △배달아울렛 앱에서 엄마손맛 도시락 1만원 짜리 주문을 하면 7,000원 짜리 도시락을 제공하고, 3,000원은 기부하거나, △매월 월정액을 CMS 정기후원하거나 △후원계좌에 일시후원도 가능하고 △식재료 등 물품후원도 가능하다.
후원한 금액은 소득공제를 통해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후원 관련 자세한 문의는 청년식당(대표전화 010-9512-0116)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