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가 생활 속 에너지 절약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 활성화를 위해 탄소포인트 신규가입자를 모집한다.
탄소포인트는 참여자의 현재 에너지 사용량을 과거 2년간 월별 평균 사용량과 비교해 절감 비율에 따라 마일리지(탄소포인트)를 부여하고 있으며 적립한 마일리지는 현금, 상품권, 그린카드 포인트 등으로 지급된다.
참여 신청은 전기·가스·수도 고객 번호를 확인하고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하거나 시청 환경정책과나 가까운 읍·면·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참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특히 한국환경공단은 12월 4일까지 탄소포인트제 개인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탄소포인트제는 생활 부문에서 전기·가스·수도 사용량 절감에 따른 온실 가스 감축률을 계산해 감축 실적에 따라 참여자에게 포인트를 부여하고, 이에 상응하는 경제적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온실가스 감축 실천 프로그램이다.
시 관계자는 “온실가스 증가 및 대기환경 오염에 대한 일상생활에서의 간편한 대응 방법은 탄소포인트제에 가입하여 생활 속의 온실가스를 줄이고 기부를 통해 나무를 심는 것이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참여 희망 가정은 탄소포인트 홈페이지(www.cpoint.or.kr)로 접속해 회원가입을 하거나 익산시 환경정책과(063)859-544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