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가 시민들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특징과 생활 속 대응방법 등을 알리는 ‘미세먼지 파수꾼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12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미세먼지, 꼭 알아야 할 10가지 상식’을 주제로 실시된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미세먼지의 일반적인 특징을 이해하고 생활 속에서 스스로 대응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알리는 내용으로 진행되며 익산시와 동북아 지역연계 초미세먼지 대응 기술개발 사업단이 함께 추진한다.
교육은 ▲미세먼지 생성원인 ▲미세먼지 특성 ▲생활속 미세먼지 대응방법 ▲익산시 미세먼지 저감대책 ▲미세먼지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 ▲미세먼지 저감 시민실천 방법 등의 내용으로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되며 모든 과정을 이수할 경우 수료증이 발급된다.
교육 인원은 선착순으로 시민 100명 이내로 모집할 예정이며 모집 기간은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이다. 익산시청 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에서 신청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미세먼지 파수꾼 양성교육은 시민들이 미세먼지 특징을 이해하고 돕기위한 교육이다”며“앞으로도 교육 기회를 자주 마련하여 시민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함께 미세먼지 저감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2월 미세먼지 저감 종합대책을 수립하여 운행경유차 배출가스 저감, 친환경자동차 보급, 농업부산물 파쇄기 활용, 500만그루 나무심기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