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드림스타트는 3일 드림스타트 아동 30명(초등 1~6학년생)을 대상으로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기회 제공을 위한 ‘어린이 직업체험 및 성교육’을 익산유스호스텔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발열체크 및 교육 장소 소독 등 방역수칙 준수 하에 소규모 분반으로 실시되었다.
성장하는 아이들의 진로계획 수립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추진된 이날 행사는 아동의 권리 및 인터넷 중독 예방에 대한 교육, 다양한 직종에 대한 체험, 성교육으 순으로 진행되었다.
참여 아동들은 이날 스스로 정당히 행사할 수 있는 권리와 인터넷 중독의 위험성에 대해 깨닫고 과학수사 및 캘리그라피 관련 체험을 통해 다양한 직업에 대한 경험을 하였으며 최근 이슈되고 있는 미디어 속 올바른 성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을 보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아동은“코로나19로 올해는 많은 체험을 하지 못했는데 다양한 직업 관련 체험도 해보고 교육도 들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익산시 드림스타트는 0세(임산부) 이상 만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잠재능력 개발 및 공평한 출발기회 보장을 통하여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가정방문을 통한 사례관리와 더불어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가족 4개 분야 36종의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