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클린선거’약속 지켜 낸 김수흥 의원 “시민을 믿었고, 정의를 믿었다”

검찰, 선거법 고발 건 모두 무혐의 불기소‥익산에 클린선거 문화 선도한 ‘쾌거’

등록일 2020년10월15일 14시1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민들께서 가짜뉴스를 믿지 않고 진실을 알고 계실 거라고 믿고 선거에 임했습니다. 클린선거를 통해 승리함으로써 기존의 악습을 떨쳐내고 익산에 깨끗한 선거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는 계기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4.15총선 이후 제기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에서 모두 무혐의로 불기소 처분을 받은 김수흥 의원(익산갑‧더불어민주당‧기획재정위)이 선거과정에서 각종 음해를 이겨내고 ‘익산시민께 드리는 클린선거 약속’을 지켜낸 것에 대해 이 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2019년 12월 21대 총선에 출마하기 위한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선거운동에 돌입하며 깨끗하게 선거를 치르겠다고 익산시민들게 약속했다.

 

선거철마다 반복되는 공직선거법 위반행위와 그로인해 벌어지는 소송 등은 시민들에게 정치혐오를 갖게 만드는 악습이라는 판단에서다.

 

김 의원은 초선 도전임에도 불구하고 선거기간 동안 무분별한 의혹 제기와 음해성 공격에 시달리면서도 끝까지 법적인 조치를 취하지 않고 선거를 치렀으며, 결국 승리를 일궈냈다.

 

선거 이후 김 의원에게 선거법 위반 혐의가 있다는 주장의 고발이 이어졌으나, 검찰은 선거법 위반 혐의가 없다고 판단하고 최종 불기소처리 했다. 김 의원은 성실히 검찰 조사에 임한 것으로 알려졌다.

 

선거법 위반 혐의를 모두 벗어난 김수흥 의원은 “모진 고통을 참고 견딜 수 있었던 것은 익산시민만 믿고 걸어왔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라며 “걱정을 끼쳐드려 송구할 뿐이며, 앞으로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더욱 깨끗하고 신뢰받는 정치를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