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지역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교육을 비대면으로 전환하여 실시했다.
센터는 지난 9월 25일 어린이집안전공제회 주관‘어린이집 안전사고 예방 및 대응’교육을 시작으로 28일‘아동학대예방교육’을 실시간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 어린이집 90여곳에서 보육교직원 500여명이 참여하여 양방향 소통을 실시하며 진행됐다.
교육은 센터 내 상담실에 교육 진행에 필요한 기자재와 시스템을 설치하여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강의가 진행될 수 있도록 방송실로 구성하였다. 처음 시도하는 비대면 교육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 익산시공공영상미디어센터의 방송 시스템 운영에 대한 컨설팅을 지원받아 철저하게 준비하였다.
또한 해당 교육의 강사 교육을 이수한 전문 강사를 활용하여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을 이수한 교직원들은 “강사들이 내용 전달 시 적절한 사례를 들어 설명해주어서 어린이집 운영 및 보육 시 실질적으로 도움이 많이 되었다”며 “교육받기 편안한 공간에서 개인이 보유한 기자재를 활용하여 참여할 수 있어서 편리성에 있어서 만족했다”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지금껏 코로나 19가 장기화되고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하고 있음에 따라 보육교직원 교육을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하게 되었다”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이용자가 참여하기 편리한 콘덴츠를 적극 활용하여 비대면 교육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childcare.iksan.go.kr) 또는 전화(063-859-476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