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사회적경제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 공모

지역 경제 활성화, 새로운 일자리 창출 목표

등록일 2020년08월17일 13시5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초기 창업자를 육성·지원하는 공간을 조성한다.

 

14일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사회적경제 창업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민간 전문기업이 해당 분야의 창업자에게 공동의 창업공간과 시설을 제공하고 전문성과 경영 노하우를 전수함으로써 초기 창업자의 비용 부담을 최소화하고 전문성을 강화하는 창업 공동체 공간을 조성하는 내용이다.

 

지역에서 정상 영업 중인 법인은 신청 가능하며 오는 27일까지 공고문에 명시된 내용에 따라 사업계획서와 첨부서류를 완비하여 사회적경제지원센터로 접수하면 된다. 9월 초 현장검토, 서류심사, 대면심사를 통해 예산의 범위 내에서 사업수행 법인을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민간이 사업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익산시가 시설비,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경영지도, 회계·노무 교육 등을 지원하는 등 지역 내 창업생태계 성장을 위해 민·관이 뜻을 모은다는 것에 그 의미가 크다.

 

또한 기존의 이론적 창업지원 정책에서 벗어나 창업성공에 직접적 영향을 미치는 비용, 공간, 전문성을 보완할 수 있는 공유경제 모델을 접목함으로써 예산집행의 효율성 및 정책적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한 익산시와 지역의 간절한 바람을 담아 공유경제 모델을 적용하여 이번 사업을 연구하고 설계했다”며 “지역화폐인 다이로움에 이어 지역경제를 견인하는 새로운 성공사례로 만들겠다”고 전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시와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과 운영지침을 참조하면 된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