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논콩 재배 일관기계 지원

주산지 일관기계화 사업으로 콩파종·수확장비 일체 장기임대 지원

등록일 2020년07월10일 15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밭작물인 논콩(논 타작물포함)을 재배하는 농업인에게 기계 장비를 지원하는 ‘주산지 일관기계화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논 면적이 많은 익산 지역 특성에 따라 4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콩파종과 수확을 할수 있는 트랙터, 콤바인 등 3종 6대의 농기계 장비 일체를 지원하여 농작업 기계화율을 높이고 생산성 향상을 목표로 한다.

 

시는 이번 사업을 실시하며 영농조합법인 2개소를 공모 선정했고 이들에 대해 장기임대 형식으로 기계를 지원해 농업기계 구입비용의 20%를 내용 연수(5~8년)동안 나누어 연납하도록 한다.

 

내용 연수가 경과하면 임대농업기계를 반납하거나 구입가격의 10%정도의 금액으로 인수 가능하다.

 

사업 대상자는 농업기계 구입 부담을 덜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주변 농가의 작업을 저렴하게 대행할 수도 있어 직간접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올해 대상자로 선정된 오산면의 아람영농조합 허승호 대표는 “논콩 일관재배 농업기계를 지원받게 되어 다행이고 우리 조합원들의 농사일이 한결 가벼워질 것 같다” 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촌이 고령화됨에 따라 많은 노동력이 필요한 밭작물 재배가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러한 주산지 일관 기계화 지원 사업이 농가에 큰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다른 밭작물 지원 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