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단독주택 도시가스 혜택방안 강구하라"

익산시의회 120회 임시회 의원별 업무보고 질문요지

등록일 2007년01월24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의회(의장, 김정기)가 지난 22일부터 제120회 임시회를 개원하고 각 상임위원회별로 2007년도 업무 보고를 청취하는 가운데 각의원별 질문 요지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김정기의원 : 올해 처음으로 시작하는 120회 임시회는 금년도 시책 추진의 근간이 된다는 것을 항상 염두에 두고 의원들은 오로지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심혈을 주실 것을 당부했으며 집행기관 공무원들도 새로이 계획되는 시책과 사업들이 끝까지 알찬 결실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항상 처음의 마음가짐으로 시정을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세현의원 : 현대는 국가의 빈부 척도를 그 나라의 복지 수준으로 가늠하고 있으며 우리시도 복지 예산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한정된 예산 상황에서 복지 예산이 늘어 난다면 그만큼 다른 사업예산 등이 감소 할수 있으므로 불요불급한 경상적 경비 등은 공무원들이 시정 운영의 묘를 살려 줄일 수 있는 방안을 강구 할 것을 당부했다.

▶주유선의원 : 장애인에 대한 행정의 관심도가 나날이 증가 되고 있는 현실에서 장애인의 사회 참여 및 권익증진 지원을 위한 행사 등에 관계 공무원들의 노고가 많은 줄 알고 있으며 각종 단체에서 실시되고 있는 장애인 관련 행사 등도 진정으로 장애인이 원하고 장애인에게 이익을 줄 수 있는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지도를 당부했다.

▶송병원의원 : 우리시 각종 위원회 현황을 보면 6개 분야에 50개의 위원회가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2007년도 부터는 조례나 규칙을 정비해서 유사하거나 중복된 위원회는 통합하고 조정하여 불필요한 행정절차를 간소화 하며 더불어 예산 절감 효과까지 거둘 수 있도록 하라고 당부했다.

▶소병홍 의원 : 도시가스를 공급받지 못하는 단독주택 주민들은 아파트 단지 주민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연료비 때문에 경제적 부담이 크며 도시가스를 설치하고 싶어도 많은 금액을 개인 세대가 부담해야 하므로 시 차원에서 이런 부분에 관심을 갖고 도시가스 공급 관련 업체들과 협의를 거치는 등 시민들에게 도움이 갈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임영애 의원 : 국비 지원없이 서동축제등 4대 축제를 시비로만 추진하고 있는 우리시도 김제 지평선 축제등 타 시군의 축제처럼 국비를 지원받아 추진할 수 있도롤 노력하기 바라며 서동, 보석, 돌문화, 국화등 4대 축제를 통합 개최하여 인력과 예산을 절감하고 전국적으로 보다 많은 관람객들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강구하라고 당부했다.

소통뉴스 이백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