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5.31매니페스토 1천인 선언

26일 오후 4시 영등동하나은행 사거리

등록일 2006년05월25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531매니페스토정책선거익산추진본부는 오는 26일 오후4시 영등동 하나은행 사거리에서 올바른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유권자들이 정책선거의 주체로 선다'는 유권자 1000인 선언식을 가질 예정이다. 
매니페스토추진본부가 준비한 이날 선언문은 다음과 같다.
"지금까지 선거문화는 금품, 혈연, 지연 등에 의해 폐쇄적인 선거로 일관하였으나, 여러 연관성을 이유로 외면하기 일쑤였으며, 정책에 대한 유권자의 판단을 흐리게 하는 원인이 되었다. 이제는 선거의 주체인 유권자가 중심이 되는 선거문화를 만들어야 한다.
당선되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최하위 선거수준에 머무르고 있는 현실을 극복하기 위해, 선심성 공약이나 헛된 공약으로 유권자들을 현혹하는 후보자를 과감하게 배제하고, 진정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실현가능성 있는 정책공약을 제공하는 참신한 후보자를 선택할 수 있는 선거문화를 정착시키자.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문화 정착과 깨끗한 페어플레이 정신으로 이번 지방선거를 정책의 경연장으로, 유권자의 축제로 만들어 가고자 익산의 유권자 1000인은 아래와 같이 선언한다."
"우리는 금품, 감성, 혈연, 지연 등 구태에서 벗어나 지역발전을 위한 실현가능성이 있는 정책공약을 요구하며, 후보자들의 공약을 유권자의 힘으로 비교분석하여 올바른 정책공약과 헛공약을 가려 올바른 후보자 선택을 약속한다. 또한 유권자의 권리로 당선자의 정책 실현을 감시하고, 이행할 수 있도록 요구한다."
이 본부는 이날 선언식을 끝낸 뒤 이날 선언에 따는 서명운동과 버튼달기, 거리캠페인, 즉석설문조사 등도 실시할 예정이다.

소통뉴스 박창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