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70여개 나라에 귀금속 제품을 수출하는 (주)데코산업이 익산시 귀금속보석 우수업체로 선정됐다.
익산시는 17일 익산시 귀금속보석 우수제조업체로 선정된 ㈜데코산업(대표 이관영)에 인증서와 인증현판을 수여했다.
시는 지난 4월 18일 익산귀금속보석산업 발전협의회 심의를 거처 귀금속보석 우수 제조업체로 영등동 귀금속 단지에 위치한 ㈜데코산업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데코산업은 미국, 일본, 홍콩, 두바이 등 70여개 해외 각국에 금, 은제품을 수출하고 있는 수출전문기업으로 이관영 대표는 약 30여 년 동안 귀금속 보석 산업에 몸담아 오며 우리 지역의 귀금속보석 산업 발전을 위해 헌신해 왔다.
이날 수여식에서 ㈜데코산업 이관영 대표는 “익산시 귀금속보석 우수제조업체로 선정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익산시의 귀금속보석 산업 발전을 위해 우수한 제품을 개발하여 보석도시 익산의 명성을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김철모 익산시장 권한대행은 “지역의 귀금속보석 산업 발전을 위해 헌신한 ㈜데코산업 이관영 대표께 존경을 표한다”며 “보석도시 명성에 걸맞게 앞으로도 보석의 명성을 이어갈 우수제조업체가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우수제조업체 선정으로 기업이 더욱더 발전하여 보석 산업이 더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선정된 귀금속보석 우수제조업체는 인증서 및 인증현판 수여와 함께 시제품개발 지원, 각종 매체 홍보, 귀금속보석 우수제조업체 홍보책자 및 리플릿 제작 등이 지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