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 간호학과, 1회부터 7년 연속 100% 합격

2018년 졸업생 92명 전원 간호사 국가시험 합격

등록일 2018년02월21일 17시4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총장 김도종) 의과대학 간호학과가 제58회 간호사 국가시험에서 응시자 92명 전원이 합격했다.

 

특히 올해 전국 평균 합격률이 96.1%를 보인 가운데 원광대 간호학과는 7년 연속 100% 합격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이 같은 결과는 학생들의 체계적인 교육을 위해 간호교육인증평가 기준에 맞춰 지속적으로 개편한 교육과정과 실습과목 특성을 고려한 임상실습지 확보, 멘토링 이상의 유대관계 및 신뢰로 이어진 평생지도 교수제 등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간호학과장 정남옥 교수는 “실무능력을 갖춘 과학적 지식인과 도덕성·윤리성을 겸비한 지성인, 인류공동체에 봉사하는 전문직 간호사를 양성하자는 학과 교육목표와 간호인재상에 근거한 교육과정 운영 등 간호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한 학과 교수님들의 헌신을 비롯해 학생들의 땀과 노력이 맺은 결실”이라며, 구성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한편, 2007년 설립된 원광대 간호학과는 2008년 첫 신입생이 입학해 2012년 제1회 졸업생을 배출하면서부터 현재까지 7년 연속 간호사 국가고시 100% 합격을 비롯해 임용시험 4명, 공무원 시험에 다수의 졸업생이 합격해 주변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