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보건소 한의약건강증진사업 참여자 모집

14일~17일까지, 중풍, 골관절, 갱년기여성건강 등 3개분야

등록일 2017년02월10일 11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보건소가 전통의학을 활용한 한의약건강증진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중풍예방교실, 골관절 예방교실, 갱년기여성 건강교실 등 3개 프로그램이며 프로그램별 35명씩 총 10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이다.

프로그램은 1기 3월~6월, 2기 8월~11월 등 상하반기로 나누어 총 8개월간 진행되며, 희망자는 익산시 보건소 한방사업계를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유선(859-4935, 4930~2)으로 신청하면 된다.

지난해 한방기공체조 1기에 참여했던 서 모 어르신(75)은 ‘평소 만성질환으로 고생이 많았는데 기공체조교실에 꾸준히 참여하여 평소 심했던 목과 어깨의 통증도 완화되고 자세가 많이 교정되었다”면서 올해도 꼭 참여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황호진 보건소장은 “한의약건강증진사업은 전통의학을 활용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으로 중풍, 근골격계질환 등 만성퇴행성질환 예방관리에 적합한 건강관리 서비스다.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의약건강증진사업은 한의약을 활용한 공공보건사업을 통해 시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지난해 한의약건강증진사업 평가대회에서 익산시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소통뉴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