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정부3.0 추진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개방 ․ 공유 ․ 소통 ․ 협력 ‘시민 행복한 품격도시 실현’

등록일 2016년12월29일 15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행정자치부에서 주관한 2016년도 정부3.0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익산시는 행정자치부로부터 특별교부세 5,000만원의 재정인센티브를 받는다.

행정자치부는 정부3.0 성과 확산 및 내재화를 위하여 전국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 243개를 대상으로 개별평가를 실시했다. 이를 위해 정부3.0 민간자문단과 관련 연구기관 연구원 등으로 평가단을 구성하고 서면평가 및 현장 확인을 통해 평가를 했다.

특히, 익산시는 이번 평가에서 국민이 정책과정에 함께 참여하여 공공서비스를 개발, 개선하는 ‘정부3.0 국민디자인과제’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국민디자인과제는 익산역 앞 구도심에 위치한 근대 건축물 중 대표적인 건축물을 복원해 관광 상품 발굴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것을 취지로 공무원, 전문가 및 지역 주민이 함께 국민디자인단을 구성하여 추진된다.

이와 함께 협업행정 우수사례로 시민 ․ 시민단체 ․ 행정 ․ 시의회가 함께 참여하여 시민 관점의 맞춤형 정책을 발굴하는 새로운 민관협력 거버넌스 모델인 기획예산과의 ‘익산시민창조스쿨’이 제출되어 호평을 얻었다. 시민들이 스스로 제안한 정책을 시민 스스로 실행하고 행정이 이를 지원할 수 있도록 일하는 방식을 개선한 점, 시민 ․ 공무원 ․ 시의원이 함께 참여하여 토론하는 협업 시스템을 구축한 점이 좋은 평가를 이끌어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시민이 행복한 품격도시 익산을 위해 올 해의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정부3.0의 지속적인 추진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